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원자는 록펠러 맹우 멜런
https://v.daum.net/v/20240902080001165
NYT "트럼프 후원자는 멜런·머스크…해리스 후원자 호프먼·소로스"

[2017년 백악관에서 만난 머스크와 트럼프 (AP=연합뉴스 자료사진)]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가장 많은 금액을 후원한 사람은 은행 재벌 가문에서 태어나 막대한 부를 물려받은 철도 사업가 티머시 멜런이라고 뉴욕타임스(NYT)가 현지시간 1일 전했습니다.
멜런은 트럼프 전 대통령과 개인적인 관계가 거의 없는데도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슈퍼팩(Super PAC·특별정치활동위원회)에 1억2천500만달러를 줬습니다.
그는 무소속으로 출마했다가 트럼프 지지로 돌아선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와 친구라 케네디를 지지하는 슈퍼팩에도 2천500만달러를 후원했습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올봄 공화당을 지원하는 슈퍼팩을 만들었으며, 일각에서는 그가 여기에 1억8천만달러까지 쏟아부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NYT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J.D. 밴스 상원의원을 부통령 후보로 결정할 때 머스크의 조언을 따랐으며, 전기차에 대한 비판 수위를 낮추는 등 머스크의 의견에 귀를 기울인다고 전했습니다.
레슬링 기업 월드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를 남편과 함께 창립한 린다 맥맨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오랜 친구이자 주요 후원자입니다.

[링크드인 공동창업자 겸 투자자인 리드 호프먼(가운데) (게티이미지=연합뉴스 자료사진)]
민주당 후보인 해리스 부통령에게 중요한 후원자 중 한 명은 링크드인의 공동창업자 리드 호프먼입니다.
그는 2016년 트럼프 전 대통령 당선 이후 정치에 적극적으로 관여하기 시작했으며, 2020년 대선 때는 다른 실리콘밸리 후원자들에게 선거일까지 자신의 최우선 순위는 정치이며 이를 위해서는 이사회 중간에도 자리에서 일어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월가 억만장자 조지 소로스는 오랜 기간 민주당을 후원해왔는데 최근에는 그의 아들 앨릭스 소로스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만든 비영리단체 '오픈소사이어티재단'(OSF)의 이사장을 맡고 있는 앨릭스 소로스는 2016년 대선 당시 민주당 후보였던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최측근인 후마 애버딘과 지난 7월 약혼해 주목받았습니다.
금융정보·미디어 기업 블룸버그를 창립한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도 오랜 민주당 후원자입니다.
페이스북 공동창업자 더스틴 모스코비츠도 해리스 캠프에 거액을 기부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그는 2020년 민주당을 지지하는 슈퍼팩에 수천만달러를 지원한 바 있습니다.
최근 그는 실리콘밸리에서 머스크에 가장 비판적인 의견을 내는 인물 중 한 명이며 기술 업계 일각의 우경화에 대해 경고음을 울리고 있다고 NYT는 설명했습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