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Showing posts with the label 라면

“라면은 과학의 결정체…영양가 없다는 편견 깨야”; MSG에 대한 오해도 짚었다. 그는 “라면 회사들이 MSG가 몸에 나빠서 뺀 게 아니라, 소비자가 싫어해서 뺀 것”이라고 했다. 오히려 MSG는 소금과 함께 쓰면 짠맛을 끌어올려 나트륨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고 했다. 그는 “한국 라면은 양 대비 나트륨 함량이 세계에서 가장 낮은 축”이라며, 허용 범위 안에서라면 건강에 해롭지 않을 뿐 아니라 소금을 줄여 오히려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우리가 흔히 먹는 '인스턴트 라면'은 1958년 대만계 일본인 안도 모모후쿠(安藤百福)에 의해 처음 세상에 나왔으며, 뻥튀기는 20세기초 미국에서 나왔다 / 팝콘과 뻥튀기는 같은 원리 / 안도는 30대 중반~48세, 그 13년의 암흑기를 딛고 인류 역사상 최고의 음식 발명품인 라면과 컵라면을 만들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