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 1조

 

재산이 1조가 넘어가는 시점부터

나는 진정한 의미에서 이 세계를 위해 봉사할 것이다. 


그 전까지는 어림도 없다.

내가 1조도 못 번다면 나는 세계 전체의 안녕을 위해 봉사할 생각이 없다.

 

나의 능력에 비해 1조도 못번다면 그것은 나 자신에게도 창피한 일일 뿐더러,

세계 전체의 무능을 증명하는 것이므로,

이 세계는 봉사할만한 가치가 없는 곳이라는 뜻이 된다.

 

따라서 나는 나 자신을 위해서만 살 것이다.


...


나는 평생 100조 정도는 벌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다만, 여기서 100조를 번다는 것은 어디까지나 가치 실현의 차원에서 100조라는 것이지, 정확히 100조를 통장에 찍어야 한다는 것과 같은 소아적 욕망이 아니다.

 

하지만 현금 1조를 버는 것은 '무조건'이다. 이건 소아적 차원에서의 욕망이라도 불러도 좋다. 양보는 없다.

 

...


이 모든 것은 순전히 내가 정한 기준이다.

 

다른 인간들의 생각이나 기준 같은 것은 관심없다.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