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기업과 중화학 공업의 근본은 일본 - 삼성전자가 컬러TV 만드는데 크게 일조한 마츠시타 (파라소닉) 창업주 매제회사, 산요전기 (삼양의 세개의 대양이 산요에서 따온 것), NEC, 카시오와도 기술 배우려고 합작회사 설립, 삼성 반도체 라인 짓는 기술도 샤프 견학해서 베낀 것, 현대차를 만든 미쓰비시, 포스코를 만든 신일본제철, 삼성차를 만든 닛산, 묘조가 만든 삼양라면, 전당포 알바하던 롯데 신격호에게 사업자금 대준 일본인, 오리온도 일본회사가 근본으로 일본인 사업가가 해방 후 설탕해보라 권유해 대박침, 미쓰비시 쇼와기린맥주가 오비맥주, 조선맥주, 크라운맥주 (하이트) 되었다; 조국 아들은 유니클로, 사인할 때 미쓰비시 펜, 조국 지지자들이 물티슈로 맨날 닦아서 도장면 다 삭아버린 차가 미쓰비시 기술제휴로 만들어진 QM6

https://www.youtube.com/watch?v=PZwafhFnnbs

 

 

@니콜-e2e
3 years ago
제가 그랜저 프로젝트 팀이었습니다.
데보나이어... 그리운 명칭입니다.
운도 좋았습니다.
사실 그 모델이 기름을 무지하게 잡아먹거든요. 그런데 각그랜저 출시당시가 우리나라 경제가 확 피어나는 시기였습니다.
그러다보니 기름값 정도는 걱정하지않는 부자들이 늘어나 이사람들이 그랜저의 주 수요층이 되어 대우 로얄시리즈를 잡아먹었습니다.
95
@HSChoi-tt8eh
3 years ago
박태준 회장님께서 신일본제철의 기술을 전수받아 포항제철을 성공시킨 것을 보고 중국의 덩샤오핑이 이나야마 회장에게 중국에도 제철소를 지어달라 요구했지만 중국에는 박태준이 없으니 안된다고 거절했다는 유명한 일화도 있죠.. 박태준 회장님께서 그 당시 이나야마 회장이 좋아하는  일본 노래를 미리 연습해서 술 마실 때 부르기도 하고 또 술도 일부러 열심히 마셨다는 얘기가 있을정도로 정말 노력 많이하셨습니다.  그런 훌륭한 분이 계셨기에 산업의 쌀이라 볼 수 있는 철을 자력으로 생산 하게됐고 그것이 건설 자동차 조선 등등 오늘날 한국을 지탱하는 산업들이 성장하는데에 큰 밑거름이 됐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이렇게 편하고 좋은 환경에서 살아 갈 수 있는 것에 크게 기여해주신분들에 대한 감사함을 잊지 않아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쿠드로
3 years ago
일본에서 15년 살면서 금속관계로 일을 해왔지요. 한국은 과거 나사못 하나 못만드는 나라였구요. 한국의 금속관련의 모든 규격은 일본 jis규격과 거의 동일합니다. 기술제휴도 엄청나게 해주었죠. 당시 기술제휴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노인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그들은 엄청난 부와  댓가를 바라고 한게 아니에요 전쟁으로 폐허가 되고 굶주린 한국에 대한 과거 책임을 지고 기술제휴를 하고 전수를 해준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했죠. 굶어죽어도 애국심을 지키고 싶다면 북한으로 가면되요. 왜 지금 우리는 그때의 일들을 모두 쓰레기통에 버리고 양심없이 지금의 문명의 그대로 혜택을 받고 살죠? 피해를 입었으니까 당연한거다? 그럼 모두 돌려주고 북한으로 가면 되요. 이렇게 까지 서로 원원이 되어 살고 있다면 서로 깨끗히 잊어버리고 손잡고 잘 살면 됩니다. 이번 러시아 우크라이나 사태를 보고 아직 공산국은 살아 있다고 느껴요. 우리나라 반일감정은 그들이 버릴수 없는 히든카드인것도 알고 있구요. 반중 반러를 하자는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어떤것이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할지 우리의 자유를 지켜줄지는 문명인이라면 10살먹은 어린애도 알수 있을겁니다


@junhosong1830
3 years ago
도시공사 소각로에서 근무중인 사람입니다 여기도 설비 미쓰비시꺼 사용합니다 현재 설비 교체중이라 미쓰비시 슈퍼바이저도 와 계시고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설비등 일본거 정말 많고 품질도 좋습니다


@이꼬동-z3u
3 years ago
삼성 반도체 라인 짓는 기술도 일본기업인 샤프에서 눈치껏 배워온겁니다. 직접 기술을 가르쳐주진 않았지만 견학하는 형태로 어렵게 배워왔죠. 오직 샤프만 기술 견학을 허용했습니다. 샤프에 감사합니다.

@subro9610
3 years ago
 @악동카사노  맞습니다. 대만 기업 홍하이에게 매각되어 산하그룹이 되었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