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리스 와틀스 - 부는 어디에서 오는가 中: 부자는 경쟁을 통해서가 아니라 창조함으로써 만들어지는 것이다. 오히려 남들에게 어떤 가치(value)를 제공하면, 즉 남을 도우면 오히려 더 빨리 부자가 될 수 있다. 부자학에서의 명제는 '남에게 더 많이 줄수록, 더 큰 부자가 될 수 있다'라는 것임을 잊지 말자.

 

 

저자(글) 월리스 와틀스

1860년 미국에서 태어나 1910년 '부의 비밀'을 완성하고 얼마 후에 사망했다. 그는 실패를 거듭하며 가난하게 살다가 말년에 '부의 비밀'의 원리와 방법을 확립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데카르트, 스피노자, 쇼펜하우어, 에머슨 등 세계적인 철학가들의 사상과 여러 종교를 연구했으며 이후 수많은 성공 철학서를 저술하면서 '석세스 매거진'의 창간자 오라이슨 마든과 함께 자기계발 분야에서 선구자적 역할을 담당했다. '성공 철학의 거장' 나폴레온 힐, '영혼을 울리는 이야기의 달인' 로버트 슐러,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 10인'에 선정된 앤서니 라빈스, 클린턴 전 대통령 등 그가 이끌어 낸 원칙을 배워 실천한 사람들은 모두 눈부신 결과를 얻은 것으로 유명하다. 저서로는 '위대함의 과학(The Science of Being Great)','행복의 과학(The Science of Being Well)' 등 다수가 있다. '부의 비밀(The Science of Getting Rich)'은 1910년 초판이 발행된 이래 다수의 성공자들이 남들에게 알리지 않고 읽은 자기경영의 고전으로 유명한데, '시크릿'의 저자 론다 번은 물론, 나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혼다 켄도 이 책에서 배운 것으로 알려진 성공 철학의 원전이다.

추천사


 

부자는 경쟁을 통해서가 아니라 창조함으로써 만들어지는 것이다. 오히려 남들에게 어떤 가치(value)를 제공하면, 즉 남을 도우면 오히려 더 빨리 부자가 될 수 있다. 부자학에서의 명제는 '남에게 더 많이 줄수록, 더 큰 부자가 될 수 있다'라는 것임을 잊지 말자.

 

 실패 가능성을 인정하거나 실패를 암시하는 말도 절대 하지 마라. 시대가 어렵다거나 사업 전망이 불확실하다고 절대 말하지 마라. 경쟁 세계에 있는 사람은 사업 환경이 힘들고 불확실한 시기를 겪을 수 있지만, 당신에겐 절대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 당신은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창조할 수 있고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
_「주의사항과 결론」중에서

넷, 이 모든 것을 이루려면 경쟁 마인드에서 벗어나 창조 마인드로 갈아 끼워야 한다. 원하는 것을 머릿속에 명확한 그림으로 그리고, 그것을 손에 넣겠다는 목적의식과 흔들림 없는 믿음으로 그 그림을 견지해야 한다. 이때, 비전과 목적의식을 흐리고, 믿음을 방해하는 요인에는 일체 마음의 문을 닫아야 한다.

p.112

지금 행동하라.

지금이 아니고는 시간이 없다. 앞으로도 마찬가지다. 지금 아니고는 시간이 없을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받을 수 있게 준비하라. 그렇다면 당신은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한다.

p.11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