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5-6일 꿈 - 최태원

 

꿈 속에서

최태원과 나는 기자회견장 같은 곳에 있다.


이상하게 우리 둘 밖에, 또는 극소수의 사람들 밖에 없는 느낌이다.


그는 SK 경영권 위기로 쫓겨낼 위기에 처해있고,

자신의 리더십을 강조하고 왜 자신이 회장직을 유지해야하는지,

이사회, 주주들, 및 기자들에게 호소하기 위해 

이 자리에 있다.


나는 그에게 묻는다.

"긴장되세요?"


나의 목소리가 작았고 다른 소음에 묻혀졌기에,

그는 "응?" 하고 되묻는다.


내가 다시 묻는다.

 

"긴장되세요?"

 

그러자 그는 정말로 긴장한듯이 "응" 하고 짧게 대답한다.

 

물론 나는 별 상관이 없기 때문에 담담하고 평온하다.

 

나는 구석에 있는 다른 방 쪽으로 걸어가 그곳에 있는다.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