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이 한류 운운하는게 철없어 보이는 것이 사실 한류란 것 자체가 한국의 자생적 문화도 아닐 뿐더러 (한국 아이돌 문화는 일본 아이돌 엔터업계를 모방해서 생겨난 것이다), 문화적 파급력으로 따지면 이미 20세기에 서구사회에 일본 영화와 아니메가 끼친 영향은 지대했다
전세계 감독들이 오마주한 일본영화 TOP 10..gif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dcbest&no=219652&_dcbest=1&page=1
10위 아내는 고백한다 (1961, 마스무라 야스조) ㅡ 헤어질 결심 (2022, 박찬욱)
1
2
3
4
9위 수라설희 (1973, 후지타 도시야) ㅡ 킬 빌 (2003, 쿠엔틴 타란티노)
5
6
8위 아키라 (1988, 오오토모 카츠히로) ㅡ 다크 나이트 (2008, 크리스토퍼 놀란)
7
8
9
7위 파프리카 (2006, 곤 사토시) ㅡ 인셉션 (2010, 크리스토퍼 놀란)
10
11
6위 퍼펙트 블루 (1997, 곤 사토시) ㅡ 블랙 스완 (2010, 대런 애러노프스키)
12
13
5위 공각기동대 (1995, 오시이 마모루) ㅡ 매트릭스 (1999, 워쇼스키)
14
15
16
4위 7인의 사무라이,숨은 요새의 세 악인 (구로사와 아키라) ㅡ 스타워즈 (1977, 조지 루카스)
17
18
19
20
3위 장미의 행렬 (1969, 마츠모토 토시오) ㅡ 시계태엽 오렌지 (1971, 스탠리 큐브릭)
21
22
23
24
2위 장미의 행렬 (1969, 마츠모토 토시오) ㅡ 올드보이 (2003, 박찬욱)
25
26
27
1위 배틀 로얄 (2000, 후카사쿠 긴지) ㅡ 헝거 게임 시리즈
28
29
30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