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학교와 취업의 진실 : 학벌의 지옥
@user-xg5mk8wo4p
서구권에서 살아보면 한국의 공무원들이 정말 친절하고 수준이 얼마나 높은지 알게됩니다. 또 서구권이 인맥으로 취업하는거 한국보다 몇배는 된다고 생각하네요 기업의 인터뷰자체도 인맥이 없으면 정말 힘들어요 한국이 불평등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우물안 개구리에 불과하고 외국생활 한번도 안 해본 사람들이 헛소리하는거라고 보면 돼요
574
▼
뉴질랜드 사는데, 여기도 특히 구직할때는 혈연, 인맥이 엄청 중요하고,,따라서 사내정치도 장난없어요, 오히려 한국이 정말 기회에 있어서 공평한 편이라고 느꼈어요.
228
▼
진짜 착각들하는게 외국은 엄청 평등하고 우리나라 불평등하다 욕하는거요. 외국 특히 프랑스는 취직할때 인맥 학연 엄청납니다. 유학생들 취직 어려운이유가 다 있어요
1.1K
▼
한국 학생들이 공부때문에 너무 혹사당한다고 말하는 미국 유럽 친구들이 많은데, 실제는 미국이나 유럽 부자들과 엘리트들은 한국과 비슷하게 자녀들 공부를 시킵니다. 과외는 물론이고 밤 새서 공부하는 것도 흔한 일이죠. 그런데 그런 부자들의 세계를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미국이나 유럽 친구들이 한국의 교육열이 과도하다고 비판합니다. 실제 자신들 나라의 부자들은 더하는데 말이죠. 단지 우리나라와의 차이라면 우리나라는 중위소득 정도만 되도 아이들 과외를 시킬 수가 있지만, 미국 유럽에서는 아이들 과외를 시킬려면 연봉이 수십 억은 되야 가능하다는 정도일 겁니다.
살면서 공부하느라 한 번도 밤 새워 본적이 없는 유럽 미국 친구들이, 한국의 교육이나 학업에 관한 말을 한다면 그냥 흘려 들으세요. 정말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고 하는 어설픈 충고일 뿐이니까요.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