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학생과 여학생의 차이점에서 보는 남녀의 차이 by 세정tv
세정tv의 문제점: 아로와 마찬가지로, 사념 덩어리다. 말은 많은데 행동은 훨씬 적다. 다이어리 방식으로 진솔하게 자신의 감정을 풀어나가는 것은 좋으나, 매번 그 얘기가 그 얘기다. 진전이 더디다. 그리고 정확히 아로도 동일하다.
...
https://blog.naver.com/sirius18/223299010146
20대 때에 중고생 과외를 할 때(주로 고등학생) 여학생들은 가르치기 쉽고 잘 따라와서 성적을 올려주었는데, 남학생들과는 맞지 않아서 금방 그만두곤 했다. 남학생들은 자기 고집이 있어서 지시하는 바를 잘 따르지 않았다.
위 영상에 보니 여아는 윗사람의 조언을 듣고 따르려는 경향이 있고, 남아는 스스로 경험을 통해 배우고자 한다는 것이었다. 말로 이래라 저래라 하는 것은 지혜로운 조언이 아니라 모두 잔소리로만 느껴진다는 것이다.
내가 중2 큰아들과 가장 다투는 부분이 그것이다. 나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말해주는데 아들은 내가 설명을 너무 길게 해서 지겹다고 한다. 내 경험을 절대적인 것처럼 주입할 게 아니라 아이가 직접 경험하고 판단할 기회를 주고 아이의 경험을 존중해야 했다.
또한 남자를 조종하려면(?) 감정으로 호소하거나 화를 내서는 먹히지 않으며 점점 대립이 심해질 뿐이라고 한다. 그보다는 논리적인 설명을 통해 규칙을 만들어야 하며, 규칙을 어길 경우에 단호한 태도를 보여서 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엄마라는 사람이 규칙이 되어서는 안 되며, 엄마는 자녀를 응원하지만 자녀를 위해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행동을 통제하는 보조자로서의 위치를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너무 많은 규칙을 세우면 엄마 자신도 그 규칙을 지키지 못하는 순간 규칙이 무너지게 되는 점도 주의해야 한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