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sh 창업자 Aron Spivak: Weighted Blanket의 수요가 높아지는 것을 눈치채고 제품 판매를 시작; 처음엔 잘 팔렸으나 어느 시점부터 매출이 곤두박질쳤다; 파산 직전에 전략을 바꿔서 몇 천명의 고객에게 일일히 어떤 점이 마음에 안들었는지 물어봤더니 고객들은 제품이 편안하긴 하지만 땀을 흘리게 만들어 불쾌함을 준다고 말했다; 그 피드백을 토대로 개선된 제품을 만들어 대박이 났다; 이후 새로운 제품을 라인업 할 때마다 기존 고객 수천명에게 일일히 전화로 어떤 제품을 원하는지 물어봤고, 그 피드백을 토대로 신규 제품을 내놓았다; 별도의 마케팅을 하지도 않았는데 두꺼운 팬층이 생겨 제품이 날개 돋힌듯 팔렸다; 사업의 본질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
사업의 본질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다.
이 짧은 영상 하나에 사업의 본질은 무엇인지, 회사의 본질은 무엇인지
다 들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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