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미국과 일본 슈퍼마켓을 석권한 한국의 김밥, 두부 브랜드; 성공 비결은 유효한 타겟 설정과 마케팅 전략, 그리고 현지화


https://www.youtube.com/watch?v=uh1R1EOu8NM

 

1. 미국인들이 거부감 가진 참기름 냄새 뺏다.

2. 3.99달러로 가격도 저렴함

3. 미국인들은 냉동식품 거부감 없다.



박가네

https://www.youtube.com/watch?app=desktop&v=83IKo-QF8XU&pp=ygUNI-ydvOuzuOuRkOu2gA%3D%3D

1. 일본 편의점 석권한 한국의 두부바

2. 한국색 빼고 일본회사, 일본제품인 것처럼 포장

3. 샐러리맨 간편식 초점

4. 제품 홍보 담당한 풀무원 일본지사 사장으로 파격 승진


 

스타일난다 

위 두 사례와는 반대로 현지화 안하고 한국스타일 옷 판매해서 대박.

아마 당시 중국에 불던 한류붐이라는특성 때문이었던 것 가다.

현지화가 아닌 한국옷 그대로 파는게 더 유리했던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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