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의 소비자와 가치의 생산자
인생을 살아가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주어진 현실적 조건에 순응하고 살아가며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것에서 탈피하며 자기 스스로 이상화된 조건을 만들어가며 살아가는 것이다.
전자는 가치의 소비자이고,
후자는 가치의 생산자이다.
80억 인류에게 불가능한 것들이 나에게만은 가능하고,
궁극적인 우주의 신비가 나에게만은 서광처럼 비추고,
가장 뛰어난 인간이, 기업이, 집단이 나와 함께 할 것이라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
가치의 생산자로서의 나의 역할은 대중 전체를, 세계 전체를 계몽시키고 한 단계 위로 도약시키는 것이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