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

 

나는 한 개인을 돕는 것에는 관심없다.

 

내가 특별히 도울만큼 특별한 사람은 없는 것 같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언제나 집단 전체의 통제와 발전에는 관심이 있다.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동물들을 도와야 한다.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기부를 해야 한다.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것들을 창조해야 한다.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것들을 습득해야 한다.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플러스를 만들어내야 한다.

나는 기본적으로는 긍정의 인간이다.

 

부득이하게 인생 초반부는 부정형의 대명사격인 인간이었지만,

불행을 모르면 행복을 알 수 없듯이,

먼저 부정에서 시작해 긍정으로 끝나야 하는 것이

변증법적으로, 또 수학적으로, 아름다운 인생인 것이며,

나는 그동안 응당 경험해야 할 것들을 경험했을 뿐이다.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