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자산 100조를 새로운 문명을 건설하는 데 쓸 것이다

 

내 생각에 나는 5년 내로는 1조를,

20년 내로는 100조를 벌 것이다.


이 돈을 얻게 되었을 때 아로는 기쁠 것인가?


물론 많이 기쁠 것이다.

하지만 어느 정도는 이를 당연한 듯이 생각할 것이다.

왜냐하면 원래 나의 것이었던 것이 내게 돌아온 것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나와 대중들의 사고방식의 차이이다.


나는 내가 본디 가장 높은 곳에서 왔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자각하고 있기에,

미래에 대한 큰 불안이 없으며,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려고 발버둥치려는 대중들과는 전혀 다른 입장에 있다.


나는 이미 시작과 끝을 인지하고 있으며,

내가 본래 주인이 되어야 하는 세계가 어떤 형태인지 알고 있다.


그렇기에 나는 이 지구에서 가장 자존심이 강한 인간이며,

이 자존심에는 합당한 근거가 있는 것이다.

 

나는 나의 자산 100조 대부분을 문명의 진보를 위해,

내가 운용할 재산 1경 대부분을 문명의 진보를 위해 쓸 생각이다.


대중들은 그 본질이 하찮기에 그들 인생의 유일한 목적이 푼돈의 성취이지만,

나는 그보다는, 

100년 뒤, 1000년 뒤에도 회자될

새로운 창조적 문명을 설계하는 일을 내 삶의 목표로 둔다.


그렇다.

오랑우탄 무리 같은 대중들 따위가 나와 같을 수는 전혀 없는 것이다.


그들은 도대체 내가 왜 이토록 자존심이 강하고, 그들에 대해 분노하고 혐오하는지,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