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베트남인이 사회문제가 된 이유

 



출입국 사범과에서 3년간 근무하면서 만난 외국인 중에 불쌍한 외국인은 없었음. 그리고 대부분의 외국인은 한국 문화에 동화되기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됨. 외국인 문제는 앞으로 더 심각해질것이고 나중에는 역차별 받는 시대가 올지도 모름. 가장 안타까운 것은 국민들 너무 순진하다는 거임. 결코 세상은 아름답지 않으며 선행은 반드시 선행으로 돌아 오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면 함.
236
  
제가 일본에 10년넘게 살았을때 솔직히 베트남인/네팔인 진짜 많이 보고 살았는데 많은 일본인이 진짜 무시하고 물건던지면서 위협하고 험담을 대놓고 하더라구요. 그러면 한국인인 제가 사이에서 중재를 하곤했는데 이게 또 띠꺼운게 베트남인은 베트남전쟁건으로 한국인을 찐으로 싫어합니다. 겉으론 좋은척 좋아하는 척 하는데 지들끼리 뒤에선 한국인 험담하죠. 이걸 일본영주권있는 베트남인이 몰래 알려줘서 알게됐어요ㅎ 나중엔 내가 지 때렸다는 둥 지 일자리에서 쫓아냈다는 둥 온갖 모함했어요. 얼척없고 안 좋은 기억 많아서 동정이 들지않네요. 더 많은 이야기가 있긴 한데 화가 밀려와서 이만...
2.2K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