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9일 꿈 - 친척 모임 / 서점에서

장면 1. 

 

나는 친척들과 한 집에 모여 앉아 있다.

약 10여명 정도가 모인 것 같다.

나는 오랜만에 만난 사촌들과 대화를 나눈다.

 

그런데 어딘가 나의 심리 상태가 그렇게 만족스럽지 않다.


내가 생각했던 (내가 주도하는 그림의) 친척 모임이 아니라서 그런 것 같다.



장면 2.

 

친척들이 모두 다 떠나고,

나도 막 집을 비우려는 찰나,

거실의 테이블에 사촌 동생 (여동생)이 놓고 간

핸드폰이 보인다.

 

마침 그 핸드폰으로 연락이 온다.

 

나는 전화를 받을까 말까 하다가 귀찮아서 받지 않는 것 같다.

 

아마도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른지 엉망이라서

사람을 대면하고 싶지 않아서 그런 것 같다.

 

 

장면 3.

 

어떤 서점 안.


중, 고등학생으로 보이는 수험생들이 많다.

하나같이 수험서를 찾고 있는 것 같았다.

 

그 중 나의 대각선에 있던, 과외선생으로 보이는, 어떤 젊은 남자 한명이

여자애에게 자신이 집어든 책의 내용을 설명한다.

경제와 돈에 대해 설명하는 초등학교, 중학교 수준의 사전이었다.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