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아이폰, 수제버거, 팀 홀튼이 보는 '호구의 나라' 한국: 캐나다에서는 가성비, 한국에서는 프리미엄?; 허세와 허영심에 찌든 천박한 국민성답게, 해외 저가 브랜드도 한국에서는 고가 마케팅 전략이 통한다

https://n.news.naver.com/mnews/ranking/article/056/0011628557

지난 14일, 비가 오는 날인데도 사람들이 문전성시를 이룬 곳이 있습니다.

바로 캐나다 국민 커피 '팀홀튼'의 한국 1호점 오픈 현장인데요.

캐나다에서는 '가성비'로 스타벅스보다 인기인 팀홀튼이라는데...

어찌 된 일인지 한국에선 가성비를 지워 논란입니다.

사실 이런 브랜드가 한두 개가 아닌데요.

왜 해외 브랜드들은 한국만 오면 프리미엄 브랜드가 되는 걸까요?

그 이유를 크랩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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