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는 결코 24시간이 아니다; 어떤 사람은 1년의 시간을 다른 사람의 10년 이상 의미있게 보내지만, 어떤 사람은 10년을 드라마, 영화, 웹서핑, 음악, 게임, 술, 잡담 등에 빠져 허송세월하며 보내곤 한다; 하루 몇시간 정도의 차이는 크지 않을지 몰라도, 그 차이가 누적되면 태산보다 높은 격차가 벌어지게 된다; 그 차이는 너무나도 무서울 정도라서, 잘 고찰해보면, 복리이자와 시간은 세금징수원보다 무섭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한 예로, 32세의 사가미 슌사쿠는 AI기반 중소기업 M&A 회사를 설립해 5년만에 9억5000만달러(약 1조2700억원)의 재산을 벌어 일본 50대 부자 반열에 올랐다; 30세의 나폴레옹은 프랑스의 지배자가 되었고, 러시아의 안톤 체호프는 1년만에 단편소설 100여편을 집필했으며, 42세에 늒깍이 소설가로 데뷔한 마츠모토 세이초는 1992년, 임종을 맞을 때까지 편수로 1000편 이상의 작품을 남기며 수준 높은 작품을 단기간 내에 초대량으로 만들어내는 어마어마한 작밀레를 보여주었다; 하루를 24시간이 아니라, 4일로 나눠서 각기 다른 일정을 짜는 것도 24시간이라는 고정관념을 파괴하고, 하루를 4배속으로 사는 한 방법이 될 것이다

하루는 결코 24시간이 아니다; 어떤 사람은 1년의 시간을 다른 사람의 10년 이상 의미있게 보내지만, 어떤 사람은 10년을 드라마, 영화, 웹서핑, 음악, 게임, 술, 잡담 등에 빠져 허송세월하며 보내곤 한다; 하루 몇시간 정도의 차이는 크지 않을지 몰라도, 그 차이가 누적되면 태산보다 높은 격차가 벌어지게 된다; 그 차이는 너무나도 무서울 정도라서, 잘 고찰해보면, 복리이자와 시간은 세금징수원보다 무섭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한 예로, 32세의 사가미 슌사쿠는 AI기반 중소기업  M&A 회사를 설립해 5년만에 9억5000만달러(약 1조2700억원)의 재산을 벌어 일본 50대 부자 반열에 올랐다; 30세의 나폴레옹은 프랑스의 지배자가 되었고, 러시아의 안톤 체호프는 1년만에 단편소설 100여편을 집필했으며, 42세에 늒깍이 소설가로 데뷔한 마츠모토 세이초는 1992년, 임종을 맞을 때까지 편수로 1000편 이상의 작품을 남기며 수준 높은 작품을 단기간 내에 초대량으로 만들어내는 어마어마한 작밀레를 보여주었다; 하루를 24시간이 아니라, 4일로 나눠서 각기 다른 일정을 짜는 것도 24시간이라는 고정관념을 파괴하고, 하루를 4배속으로 사는 한 방법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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